고려대학교 정경학과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English

hoan 학장인사말

 

최점단 지식을 창출하고 미래 지도자를 키우는 
한국 사회과학의 선도 대학

 

호안정대(虎眼政大)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고려대학교 정경대학은 1905년 고려대학교의 전신 보성전문학교의 개교와 함께 하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개교 당시 창설된 법률학 전문과와 이재학 전문과를 모태로 출발하여 1959년에 독립대학으로 승격했습니다. 이후 60년이 넘는 기간 수많은 한국 사회의 지도자를 배출해 왔으며 한국 사회과학 연구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통계학과 행정학과의 4개 학과에서 세계 학계를 대표하는 80여 명의 교수진이 연구와 교육을 통해 사회과학의 프런티어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2100여명의 영재들들이 지성(知性)과 야성(野性)의 광장에서 차세대 리더의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정경대학은 자유·정의·진리에 헌신하면서 시대가 필요로 하는 통합된 지식을 가진 미래의 리더를 양성합니다. 차세대 리더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 이론과 정책을 잇는 실천적 지성, 고난을 헤쳐나가며 꿈을 이루는 야성을 함께 갖추어야 합니다. 정경대학의 상징인 호랑이의 눈으로 현재와 미래를 통찰하며 세상을 변화시킬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나아가 사회, 국가,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며 공동선(共同善)을 실현해야 합니다. 정경대학은 재학생들이 잠재력과 능력을 꽃피울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 학부생 연구 프로그램, 교환 학생, 고시반 운영, 융합 전공, 기업 인턴 연결 등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외 정치경제 환경과 기술의 변화는 매우 빠르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경대학은 오랜 역사와 전통에 안주하지 않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변화에 대응하고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차세대 지도자들로 커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격려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경대학장
                이종화